매우 유용한 잡학상식/IT, 모바일 TIP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가격 및 설치 방법 (정품 esd 버전)

goldeater 2022. 2. 15. 19:34

 

한글과 컴퓨터 한컴오피스 2022

한컴오피스 2022는 2021년 10월에 출시되었습니다.

한글과 컴퓨터의 한컴오피스 2022 패키지는 한글, 스프레드시트 한셀, 프레젠테이션 한쇼, 한워드, 한PDF, 한컴 사전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한컴오피스2022
한컴오피스2022

 

2달 정도 사용해보니 기존 버전들에 비해 더욱더 깔끔해진 디자인과 다크모드를 제공하여 사용감이 편해졌습니다.

또한 한글 프로그램은 자주 사용하였지만 한컴오피스의 나머지 패키지는 사용빈도가 낮았었는데 인터페이스의 직관도가 높아져서 하나씩 사용하다 보니 각각의 프로그램도 일상적으로 사용하게 되어 만족도도 높았습니다.

오피스를 자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영구버전으로 구매하셔도 한글 정품 가격이 아깝지 않을 것입니다.

 


 

한컴오피스 2022 가격

한컴오피스-2022-가격
한컴오피스 2022 가격

 

한글과 컴퓨터 공식 홈페이지 상의 한글 정품 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한글과컴퓨터 정품은 가정용인지 기업용인지, 그리고 다운로드형인지 배송형인지에 따라 가격의 차이가 납니다.

가정에서 사용할 목적이라면 PC 1대가 영구 사용할 수 있는 한컴오피스 2022 다운로드형 6만원대 패키지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한글-정품-가격
한글 정품 가격

 

좀더 저렴한 한컴오피스 2022 가격을 오픈마켓에서 검색해보면 판매처마다 차이는 있지만, 평균적으로 공식 홈페이지의 가격보다 몇천 원부터 시작하여 1만 원 정도까지 저렴한 편입니다. (쿠폰이나 포인트를 활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저렴한 1만~2만원 정도의 한컴오피스 2022는 크랙일 수 있으니 구매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정품 인증이나 라이선스 권한이 없이 사용하는 행위는 저작권법 위반으로 형사고소나 민사소송의 대상이 될 수 있으며, 이제는 회사들의 주 수익원 중 하나가 지식재산권 위반 합의금인 시대이므로 위험이 있는 행위는 아예 안 하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불법 다운로드, 출처가 확실하지 않은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로 인해 사기를 당하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는 일도 흔하니 본인을 위해서도 되도록 정품을 사용하거나 무료 사용기간을 적극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합법적인 한글 프로그램 무료 사용 방법

①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한컴오피스 2022 체험판 다운로드"를 통해 30일간 한글 프로그램 무료 사용이 가능합니다.

② 또는 창업 1년 미만 소기업이나 개인사업자라면 "스타트업 지원 프로모션"을 신청하여 1년간 한글 무료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2021년에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모션이 종료되어 한글 프로그램 무료기간이 끝난 뒤에 갱신 프로모션으로 50% 할인 혜택을 적용해주었는데, 앞으로도 동일하게 적용될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로 한글 오피스 2022 버전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ESD 다운로드형 : ESD란 Electronic Software Distribution의 약자로 소프트웨어를 이메일과 같은 온라인 전송 매개체를 통해 배급하는 형태입니다.
- USB배송형 : 설치파일이 들어 있는 USB를 택배로 배송받는 형태입니다.
- 제품키배송형(MLP) : 제품키가 적힌 종이만 직접 배송되며, 소프트웨어는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형태입니다.

 


 

한글 2022 esd 버전 설치 방법

여기서는 한글 2022 ESD 형태를 구입한 경우의 설치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esd 버전의 장점은 구매 후 메일로 금방 받아서 한컴오피스 정품 설치 후 사용할 수 있으며, 가격도 저렴하고 정품 등록을 하면 나중에 PC를 교체하거나 포맷한 후에도 재설치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결제 후 오픈마켓 판매자로부터 이메일로 라이선스 정보를 받거나, 종합 컴퓨터 쇼핑몰에서 제품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글과-컴퓨터-홈페이지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

 

한글과 컴퓨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https://www.hancom.com/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제품등록을 위해 먼저 회원가입을 해야 합니다.

 

한글2022-정품인증
한글2022 정품인증

 

로그인 후 메인 화면 중간에 있는 제품등록을 클릭합니다.

 

한컴오피스-정품
한컴오피스 정품

 

한글 정품확인을 위해 제품등록을 클릭합니다.

 

한글-정품키
한글 정품키

 

제품번호란에 구매 후 이메일 등으로 받은 한글 정품키를 입력합니다.

영문과 숫자, 하이픈(-) 까지 모두 동일하게 입력한 후 확인을 누릅니다. (수령한 한글 정품키를 복사해서 붙여 넣기 하면 됩니다.)

 

한글-2022-ESD
한글 2022 ESD

 

제품등록 / 정품인증 화면으로 돌아오면 제품등록정보가 나옵니다.

오른쪽의 설치파일을 눌러서 다운로드합니다.

 

esd-버전
esd 버전

 

다운로드한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첫 번째로 소프트웨어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를 하고, 그다음에는 제품등록을 했던 한글 정품키를 제품 번호에 입력한 뒤 아래쪽의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다운로드가 모두 끝나면 한컴오피스 2022 설치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설치가 끝나고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다시 실행하면 정품 인증 안내가 나오는데, 확인 버튼을 누르면 한글 오피스 2022 정품 인증이 완료됩니다.

 

한글2022-정품인증
한글2022 정품인증

 


 

 

▼ 함께 볼만한 글

 

hwp 파일 보기 방법 : 한글 뷰어 및 한글 뷰어 무설치 방법

■ 한글 뷰어 무료 다운로드 : 한글 2022 뷰어 PC용 한글과컴퓨터 한컴오피스가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기존에 사용하던 한컴오피스 사용 기간이 만료되었을 경우에 PC에서 HWP파일을 볼 때는 한글

goldeater1111.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