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요금 인상
넷플릭스에서 스탠다드 멤버십과 프리미엄 멤버십의 가격을 인상합니다.
넷플릭스 한국 요금 인상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디즈니 플러스가 이번달 론칭하면서 넷플릭스가 가격을 인하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가 있었는데, 이런 기대와 반대로 월 요금이 인상되었습니다.
넷플릭스 요금 인상 언제 부터?
신규로 가입하거나 재가입하는 사용자들은 아래와 같은 가격이 바로 적용되며, 기존 사용자들의 경우에는 형평성에 맞춰서 3개월 간은 인상 전 요금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요금 인상폭은 다음과 같습니다.
베이식 요금제는 현행 그대로 월 9,500원으로 유지되며
스탠다드 요금제는 월 12,000원에서 13,500원으로 인상되고
프리미엄 요금제는 월 14,500원에서 17,000원으로 인상됩니다.
기존 회원들에게는 인상된 요금으로 결제가 진행되기 전에 이메일로 동의를 구할 예정이며, 만약 요금 인상에 동의를 하지 않을 경우 키즈 프로필로만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키즈 프로필로 접속하면 만 12세 이하 시청등급 콘텐츠로 시청 가능한 영상들이 제한되는데, 키즈 콘텐츠는 전체 컨텐츠 중 약 10% 정도 비중입니다.
만약 기존 이용 회원이 서비스 요금 변경에 동의하지 않고, 키즈 프로필로만 시청할 수 있는 것도 싫다면 멤버십을 해지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NETFLIX 요금 인상 이유
넷플릭스 한국 요금 인상의 배경에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1. 한국 시장에 진출한 5년이 넘게 구독료 인상이 없었다는 점(해외 요금제는 이미 인상된 바 있습니다.)
2. 넷플릭스가 한국 콘텐츠에 엄청난 금액의 투자를 하고 있다는 점
3. 넷플릭스 측에서는 인정하고 있지 않지만, SK브로드밴드와 망 사용료 분쟁이 해결되지 않은 점
넷플릭스 측에서는 요금 인상에 대해 콘텐츠 제작에 투자하고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밝혔으나, 어찌 되었든 이용자들로서는 부담이 될만한 가격 인상폭입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