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유용한 잡학상식

목 감기 빨리 낫는 법 & 코 감기 빨리 낫는 법 (허약체질 참고용)

goldeater 2021. 10. 21. 20:48

 

코감기 목감기
목 감기 하루 만 에 낫는 법

환절기가 된 것을 인지하기도 허약체질들은 몸이 먼저 여러 가지 증상을 보여주면서 관리를 하도록 사인을 보냅니다.

코감기 목감기 빨리 낫는 법은 몸이 으슬으슬하거나 코가 맹맹하게 느껴지는 초기감기 증상을 얼마나 빨리 알아차리고 스스로의 몸을 잘 챙겨주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민한 체질인 사람으로서 코감기 목감기 어느 쪽이든 빨리 나을 수 있는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코감기 목감기 빨리 낫는 법

1. 병원 또는 약국을 빠르게 방문한다

기관지가 약한 분의 경우에는 감기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나는 경향이 있으며, 괴로움을 체감하는 정도도 큽니다.

초기 감기의 경우에는 병원에 가도 대수롭지 않게 여기지만, 본인이 힘들고 불편하다면 재빨리 병원에 가는 것이 정석적인 감기 빨리 낫는 법입니다.

 

(1) 병원 방문 치료

코감기 혹은 목감기 증상이 있을 경우 가는 병원은 내과, 이비인후과, 가정의학과가 대표적입니다.

감기로 병원에 가면 진통제 주사를 놔주거나 감기약, 해열제나 항히스타민제를 처방해주는데 보통 3일분을 복용하고 다시 내원하라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항히스타민제는 주로 코감기 치료에 사용되는데 많이 졸리고 정신이 혼미해질 수 있기 때문에 항히스타민제가 들어 있는 약봉투는 시간대를 잘 조절해서 먹어야 합니다.

 

코 감기 빨리 낫는 법은 여러 과 중에서도 이비인후과를 방문하는 것인데 기구로 석션과 스프레이, 네뷸라이저 치료를 받을 수 있으므로 증상을 빠르게 없애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감기 증세가 있어서 병원을 방문할 경우 한두 시간 정도 시간을 내서 마늘주사나 비타민C 주사와 같은 수액을 맞으면 좋은데, 운이 좋으면 하루 만에 낫기도 합니다.

 

마늘주사 : 마늘주사 효능 및 마늘주사 부작용 / 마늘주사 후기

집중적으로 수액을 이용한 치료를 2~3년간 꾸준히 받으면서 정말 자주 맞았던 주사가 마늘주사입니다. 마늘주사는 정맥에 꽂고 수액을 흘려보내면 정말로 마늘 냄새를 느낄 수 있어서 마늘주사

goldeater1111.tistory.com

 

(2) 약국 감기약

약국에서는 일반의약품인 감기약과 진통해열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일반 감기약은 종합 감기약과 코감기약, 목감기약을 따로 판매하는데 타미플루, 판콜, 판피린 등 평소에 본인에게 맞는 제약회사의 제품이나 성분을 약사에게 말하면 해당 제품이나 대체약을 줍니다.

 

몸살이나 열이 나는 증상을 완화시키는 진통해열제는 보통은 타이레놀을 추천하는데 성분이 중복될 수 있으므로 약사에게 일반 감기약과 병용해도 되는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당연하지만 병원 처방약과 약국 감기약을 중복해서 복용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약국이나 인터넷에서 판매하는 식염수와 코 세정기로 코를 세척하는 것도 코 감기 빨리 낫는 법 중 하나입니다.

코세정기 목 감기 에 좋은 거
코 감기 빨리 낫는 법 : 코세척기 사용

 

2. 영양제나 감기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

(1) 비타민 및 영양제

목이 부어오르거나 코가 막히기 시작할 때는 비타민 B군, 비타민C, MSM이 빠른 효과를 볼 수 있는 영양제입니다.

비타민C는 감기 증상을 완화시키고 빨리 나을 수 있게 해 주므로 감기 증상이 있을 때에는 고용량으로 섭취해도 됩니다.

🔻 고려은단 비타민C 가격정보 및 구매링크

 

비타민 B군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므로 전반적인 감기 증상 회복에 빠른 도움을 줍니다.

🔻 쏜리서치 베이직 비타민B 컴플렉스 가격정보 및 구매 링크

 

MSM은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코막힘의 증상을 완화시켜주므로, 고용량의 MSM 복용은 코 감기 빨리 낫는 법 중 하나의 노하우입니다.

추가로 아연은 목의 불편한 느낌이나 기침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가 있으며, 마그네슘도 피로 해소와 몸살 증상으로 인한 근육통 감소에 좋습니다.

 

 

(2) 민간요법

목 감기 에 좋은 거는 유자차, 모과차가 유명합니다.

또한 기관지에 좋다고 알려진 도라지, 생강, 배로 만든 차도 목을 가라앉히면서 코가 시원해지는 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배의 경우에는 루테올린 성분이 목의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열을 식혀주는 효능이 있어서 배차나 배즙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한 꿀이 항염증 작용이 있으므로 꿀차도 민간요법 중에서 목 감기 낫는 법으로 활용되며, 허브차 중에서는 캐모마일차가 항균 활동을 하면서 숙면을 돕습니다.

신선한 과일도 좋은데 유자, 모과와 더불어 귤과 같은 시트러스 계열의 과일 또는 항균 작용이 있는 석류가 감기에 도움이 됩니다.

 

(3) 식이요법

목 감기 빨리 낫는 법 중 유명한 방법은 따뜻한 물과 음료를 충분히 마시는 것입니다.

음료뿐 아니라 음식도 차가운 것을 피하고 따뜻하거나 미지근한 메뉴로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에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식사 음식은 수프나 콩나물국, 무국(특히 파를 넣은 것)을 추천합니다.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사거나 조리하기 여의치 않은 상황이라면 뜨겁고 얼큰한 국밥이나 라면을 먹어도 몸이 풀린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너무 자극적인 음식은 목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웬만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휴식 및 충분한 수면을 취한다

뻔한 얘기지만 감기 초기증상이 느껴지거나 평소와 다르게 몸의 움직임이 느려진 것 같다면 하던 일을 끊거나 틈새 시간을 이용해서라도 억지로 많이 쉬어 줘야 합니다.

애매한 상태라고 참고 일을 하거나 운동을 하면 갑자기 증상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많이 아프지 않더라도 환절기에는 무조건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기 증상이 있는데 조금이라도 무리를 하면 며칠만 아플 것을 몇 주동안 아프게 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코 감기나 목 감기에 걸리면 호흡이 힘들어서 잠을 자기도 힘드므로, 잠자리에 들기 전에 미리 약을 먹거나 몸을 회복시키고 긴장을 푸는 데 도움을 주는 ZMA, 트립토판 등의 영양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면역작용으로 인하여 감기 증상이 없어지는 데는 감기약 복용 유무와 관계없이 1~2주일이 걸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힘든 정도를 줄이거나 몸을 편안하게 해 줌으로써 감기 증세를 좀 더 빠르게 감소시킨다면 일상생활에 큰 무리가 가지 않을 것입니다.

위에서 소개해드린 약이나 영양제, 음식 이외에도 체온이 떨어지지 않도록 옷을 평소보다 훨씬 따뜻하게 입고 특히 목 부위를 잘 감싸주시기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