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유용한 잡학상식/건강한 습관

크릴 오일 효능 및 크릴 오일 부작용 증상 알아보기

goldeater 2021. 10. 19. 20:24

 

크릴 오일 제목 사진
크릴 오일 : 크릴 오일 효능

 

크릴 오일은 기존의 생선 기름으로 만든 오메가 3 지방산보다 효율적으로 흡수되며, 크릴새우는 먹이사슬 하위에 위치하여 중금속으로부터 보다 안전하고, 복용 시 냄새가 적다는 이유로 인기를 얻게 된 보충제입니다.

크릴 오일에는 해양생물에서 발견되는 오메가-3 지방산인 DHA와 EPA가 함유되어 있어서 평소에 해산물을 많이 섭취하지 못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건강 관리상 여러 면에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크릴 오일 효능
남극 크릴 오일 효능

 


 

크릴 오일 효능, 크릴 오일 복용법, 크릴 오일 부작용 증상

 

1. 크릴 오일이란?

크릴 오일은 남극 바다의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으로서 시중에는 소프트 겔 형태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영양제입니다.
크릴 새우는 고래, 펭귄 또는 다른 바다생물이 먹는 아주 작은 갑각류의 일종입니다.

크릴 새우
크릴오일효능효과

오메가 3, 6, 9 지방산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행 개선작용으로 인해 부가적으로 크릴 오일 다이어트 효과를 누릴 수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하기도 하는데 특히 뇌세포의 재생을 돕는다는 엄청난 효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2. 크릴 오일 효능 (남극 크릴 오일 효능)

(1) 양질의 지방산을 섭취할 수 있음

우리 몸의 에너지원으로 쓰이는 3대 영양소 중 하나인 지방은 적은 양으로도 많은 에너지를 낼 수 있으며, 특히 필수 지방산의 경우에는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섭취해줘야 합니다.

필수 지방산은 일반적으로 생선에 많이 포함된 불포화 지방을 통해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은데, 어유(魚油)의 트리글리세라이드 형태에 비해 크릴 오일의 오메가-3 지방산은 상당 부분이 인지질의 형태이므로 혈액 속에 더 쉽게 흡수될 수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자면 크릴 오일이 어유보다 혈액 내의 오메가-3 수치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었다는 결과와, 두 가지가 거의 동등한 효과였다는 결과가 혼재되어 있는데 어느 쪽이든 크릴 오일이 오메가-3 지방산의 훌륭한 공급원인 것은 사실입니다.

 

(2) 통증 감소 기능

크릴 오일은 류마티스나 관절염 환자에게서 나타나는 통증 및 몸이 뻣뻣해지는 경직 증상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크릴 오일을 꾸준히 복용했을 때 무릎 통증이나 관절염이 크게 감소하였고, 신체의 가동 범위도 증가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크릴 오일은 통증을 감소시켜주고, 관절의 붓기를 나아지게 하며 염증 세포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남극 크릴 오일 효능
크릴 오일 효능 먹는 방법

 

(3) 심혈관 질환 예방

오메가-3 지방산 중 DHA와 EPA의 가장 큰 이점은 심혈관의 건강을 개선시켜준다는 것입니다.

크릴 오일은 혈중 지방 수치를 감소시키는 데 효과적이며,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크릴 오일 복용은 인슐린 저항성과 혈관 내벽 기능을 향상시키는 효과도 가져다줄 수 있습니다.

 

(4) 염증 감소 기능

크릴 오일에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항염 작용을 담당합니다.

또한 크릴 오일 속에는 아스타잔틴이라는 주황색 색소가 포함되어 있는데 아스타잔틴은 항산화 작용을 하면서 유해한 활성 산소를 제거하고 만성적인 염증반응을 제거하므로, 체내 조직의 노화를 늦춰 주고 손상을 막아줍니다.

몇 가지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만성 염증 반응이 있는 사람들이 매일 적정량의 크릴 오일을 섭취했을 경우 한 달 뒤에는 염증 지표가 30% 이상 감소되었다고 합니다.

 

 

3. 크릴 오일 복용법

크릴 오일 복용법은 성인 기준으로 하루에 250 ~ 2,000mg 선에서 본인의 선호도에 따라 시간을 나눠 복용할 수 있습니다.
크릴 오일 부작용 증상이 전혀 없거나 크릴 오일 효능을 더 효율적으로 누리려고 하는 분들은 하루 4,000mg까지 복용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크릴 오일 복용법
크릴 오일 복용법

제품 설명에 크릴 오일 복용기간이 특정되어 있지는 않지만 크릴 오일 효능 논문 등에서는 섭취기간 90일을 기준으로 실험한 내용이 주를 이루고 있으므로, 너무 길게 복용하는 것보다는 휴지기를 가졌다가 다시 복용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크릴 오일은 공복 상태보다는 식후에 위장에 음식이 남아 있을 때 복용하는 것이 소화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시판하는 제품에는 하루 최대 복용량이 표시되어 있으므로 라벨 표시를 보고 지시에 따르면 됩니다.

 

4. 크릴 오일 부작용 증상

크릴 오일 복용을 주의하거나 피해야 되는 부류는 해산믈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신 중 또는 수유 중인 여성, 혈액 희석제를 복용하는 분, 수술을 앞둔 분 등이 있습니다.

크릴 오일 부작용 증상 중 하나로 예시할 수 있는 것은 고용량 섭취 시 항응고 효과로 인해 혈액 응고가 제대로 되지 않는 증상입니다.

복용법을 지키지 않아 공복에 자주 먹게 될 경우 울렁거림, 구토, 설사 등의 크릴 오일 부작용 증상도 나타날 수 있습니다.

크릴 오일 소프트겔
크릴 오일 부작용 증상

또한 크릴 오일 성분 자체보다도 크릴 오일 제조 시에 기름을 녹이는 유기용매의 유해 성분이 제품에 남아 있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비롯되는 부수적인 부작용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